맛집

포항 죽도시장 박달대게 맛집 영해회식당

써니네하우스 2023. 9. 8. 00:1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포항 죽도시장에 위치한
영해회식당입니다
경포대에서 차로 4분 거리밖에 안 돼서
관광지 구경하시다가
식사하러 가시면 베스트 일 것 같아요👍

네이버 영해회식당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시장 앞에 영해회식당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혹시나 싶어서
전화하고 갔는데도 잠깐 기다렸다가
들어갈 수 있었어요

내부는 손님들로 너무 가득 차 있어서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었고
2층이 생각보다 엄청 컸어요

그리고 이렇게 손님이 많은 가게에 가면
테이블을 급하게 치우시다 보면 덜 닦일 수도 있는데
테이블마다 비닐을 깔아 주셔서
찝찝하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네이버 영해회식당

네이버 영해회식당

메뉴판과 기본 찬 구성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저희는 박달대게 3인세트를 시켰습니다

박달 대게를 시키면
반찬으로 간장 게장, 쌈채소, 콘 마요네즈, 샐러드
게살 튀김 등등 갖가지 다양하게 잘 나왔었어요
거기에 매운탕까지 같이 주시니
완전 혜자 로운 가격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더라고요
아 그리고 여기는 박달대게 세트를 시키면
회도 같이 주셨어요
여기 완전 대박이지 않나요?👍👍

가리비, 멍게, 활 전복, 개불, 새우, 소라, 낙지
이 모든 게 박달대게 세트에 포함되어 있다니
이 가격으로 사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해산물은 싱싱하지 않으면
비려서 먹을 수가 없는데
확실히 생물을 다루는 곳이어서 그런지
하나하나 정말 싱싱 하니 좋더라고요👍👍

기본찬과 활어회, 해산물을 먹고 있으면
박달대게가 나옵니다
기본 찬 먹으면서 이거로 배 채우면
대게를 못 먹으니 절대 많이 먹지 말자고
그렇게 다짐했는데 기본 찬들이 너무 맛있어서
제어가 안 되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
(나란 사람 어쩔...)
대게 시키면 게딱지볶음밥은 필수로 먹어야 하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먹지도 못 했어요
(나란 사람 반성해😂)

대게 맛은 진짜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꼭 가서 드셔 봐야 하는 맛입니다

통통한 대게 살 하나를 들어서
입에 한가득 채워서 먹으면
몇 번 씹으면 금세 사르르 녹아내리는 맛이어서
신선도도 완전 최상이었어요❤️

몸통도 전용 포크로 살을 발라내서
숟가락에 가득 모아서 먹어 봤는데요
여기에 게딱지 내장을
조금 부어서 먹으면 진짜 이거 끝내줍니다👏

다 먹고 나서 매운탕으로 마무리해 줬는데요
칼칼한 맛이 스멀스멀 올라와서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하기 딱 좋았습니다

박달대게부터 시작해서 모둠회, 해산물, 각종찬들로
입 안이 하루 종일 행복했던 하루였어요👍

다음에 포항 놀러 가게 되면
다시 한번 재방문하고 싶은
최고의 맛집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내 돈 내산 리뷰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