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 낙지볶음맛집 화명동 착한낙지

써니네하우스 2023. 9. 13. 10:2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부산 화명동에 위치한 착한 낙지입니다
착한 낙지는 체인점인데요
많은 체인점 중에서도 저는 화명점을 이용했어요👍

경상도 쪽에만 있는 낙지전문 체인점인 줄 알았는데
서울, 경기, 전라, 강원 등등
검색해 보니 체인점이 굉장히 많이 있네요😊

🏠부산시 북구 금곡대로 195 착한 낙지 화명점
⏰매일 10:00~22:00
🚘주차지원 ⭕️
지정 주차장이 건물 바로 뒤에 있어요


이쯤에서 알아봐야 할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낙지의 효능입니다😊
낙지는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인 걸로 유명한데요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낙지는
지방 성분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터 분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음식이며 아울러 무기질과 아미노산, 타우린이 굉장히 풍부해서 원기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성분으로 가득한데 안 먹을 수가 없겠죠?😊

특히 비 오는 날 우산 펼쳐서 들어가기 번거로울 수도 있는데 입구가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어서 올라갈 때도 너무 편했어요👍
입구도 굉장히 크다 보니 트여 보여서 시원시원해 보이네요. 입구 양 옆으로 웨이팅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손님들을 배려하시는 사장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입구 좌측에 보면 큰 수조에 산낙지도 있는데 수족관 안이
깨끗해서 관리를 잘하시고 계신 게 느껴지더라고요

점심시간 지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래서 내부 사진은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요🥹
외부 간판은 착한 낙지지로만 되어있지만 가게 메뉴판을 보니 낙지메뉴 옆에 코다리 하우스라고 되어있는 걸 보니
코다리 음식도 같이 파시는 거 같더라고요
코다리조림과 시래기 코다리조림이 있는데요
저희는 낙지를 먹으러 온 거라서 낙지 덮밥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나면 종업원 분 께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해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셀프바를 갔는데 반찬 가짓수는 작지만 구성은 알차게 있었습니다 👍
사진은 안 보이지만 직접 만드신 식혜와 순두부, 샐러드, 도토리묵, 콩나물무침, 보온밥통에 들어간 달걀찜 이렇게 있었는데요
사실 낙지를 밥에 비벼 먹는 건데 반찬이 그렇게 많이 없어도 된다는 생각이 들어요
불필요한 음식이 남게 되면 환경에 안 좋잖아요 🤗
여분의 앞 접시도 넉넉하게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여러 가지 기본반찬을 가지고 와서 먹고 있었는데
낙지 덮밥이 굉장히 빠르게 나오더라고요 😳
낙지볶음이 나왔는데 사진 상에서도 보시다시피 낙지인데도  살이 굉장히 통통한 게 느껴지시죠?
냉면그릇 같은 곳에 밥을 주셨는데 낙지를 기호에 맞게 잘라서 소스와 함께 반찬으로 나와 있던 콩나물 같이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완전 최고최고👏👏
김가루는 예전에 주신 걸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안 주시더라고요
직원분께 따로 요청드렸더니 넉넉하게 챙겨주셔서 중간에 김가루도 같이 비벼서 먹었습니다
착한 낙지 화명점은 낙지 덮밥 맵기를 따로 정할 수가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보통 매운맛을 먹었는데 처음에는 몰랐는데
계속 먹으면 먹을수록 매워지더라고요

계산하고 나가면서 봤는데 테이블이 텅텅 비어있네요
주 메뉴가 덮밥이다 보니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계산할 때 너무 비어 있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원래 연산점을 자주 이용 했는데
갈 때마다 웨이팅도 있어서
장사가 잘 되셨음에도 불구하고 폐업하셨더라고요
(장사가 잘 됐는데 왜 폐업 했을까요?..🥹)
화명동 가는 김에 지나가는 길에 착한 낙지가 보여서 가봤더니 오랜만에 낙지볶음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화명동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