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 범일동 찐맛집 대지숯불갈비

써니네하우스 2023. 9. 16. 11:56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부산 맛집은
범일동에 위치한 대지숯불갈비입니다
범일동에서 이미 유명한 맛집이지만 지금은 부산 전역을 넘어 타지에서도 소문날 만큼 정말 유명한 갈빗집이 되었는데요
sns에 홍보글이 아닌 내돈내산 후기가 엄청 많아서
언제부턴가 꼭 가보고 싶더라고요😊
그렇지만 위치가 저희 집이랑 멀어서 평소에 범일동 쪽으로는 잘 안 가지게 되었는데 채소마켓 거래를 범일동에서 하게 되어서 온 김에 대지숯불갈비 가볼까? 해서 오게 되었어요. 뜻밖의 개이득ㅋㅋㅋㅋㅋ

🏠부산 동구 범일로 89번 길 11
⏰영업시간 :  11:30~22:00
✔라스트오더 : 21:30
✔전화번호 : 051-644-5486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지원 : ⭕️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한데 가게 방문하시기 전에
사장님께 전화해서 주차 자리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주차하셔야 될 거 같아요


찐 숯불로 구워주는 맛집이다 보니 가게 한편에 숯이
가득 쌓여있네요. 가게 외부를 보시면 간판에 떨어진 글씨며 오래되어 보이는 문이 노포의 분위기가 한껏 나서 저는 오히려 정겨웠습니다😊

채소마켓 거래를 하고 간 뒤어서 저녁 시간이 한참 지나서 갔는데 가게 내부가 협소한 편이 아닌데도 손님들이 엄청 많으시더라고요
내부 사진도 손님들이 어느 정도 빠지고 나서 겨우 찍었어요. 그런데 안쪽에 테이블이 더 있는 거 같았는데
바빠 보이셔서 차마 그 안에까지는 못 찾겠더라고요😅
서빙해 주시는 종업원분들이 외국분이셨는데도
친절하시고 소통이 잘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여러분들 정말 찐 맛집의 특징은 많이들 알고 계시죠?
바로 메뉴가 간단하게 있다는 것인데요
대지숯불갈비도 아니나 다를까 돼지갈비, 삼겹살, 밥 이렇게 있네요. 돼지갈비 3인분과 식사 메뉴(밥+된장+양념게장) 2인분 시키고 기다려 봅니다😊
식사메뉴에 게장 나오는게 굉장히 기대가 됐어요😊

돼지갈비 3인분입니다. 3인분인데 정말 많죠?
지방도 적절히 섞어 있어서 고기도 정말 군침돌만큼 먹음직스럽게 생겼어요 😊
1인분에 200g이어서 그람수도 많고 푸짐해서 좋더라고요😊

 
반찬은 간단하게 삶은 감자와 쌈무, 샐러드, 양파절임
쌈채소와 고추, 마늘 이렇게 나왔는데요.
뒤이어서 된장찌개와 반찬이 같이 나왔는데 게장만 나오는 건 줄 알았는데 계란말이, 김치, 미역줄기볶음도 같이 주셨어요. 양념게장도 게의 날카로운 부분을 일일이 다 정리해서 먹기 편하게 내어 주셨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게장을 내어 주시는 음식점은 처음 봤어요🥹
계정 전문점도 이렇게는 안 주는데 손님을 배려하시는
사장님의 깊은 마음이 느껴졌어요😊

돼지갈비가 먹음직스럽게 구워졌네요.
저희 부부는 먹을 거를 좋아해서 고깃집 가면 둘이서 5인분은 그냥 먹어요 ㅋㅋㅋ 당연히 5인분 먹을 줄 알았는데 여기서는 그렇게 도저히 안 되겠더라고요 😂
처음에는 3인분으로 모자랄 것 같아서 먹고 더 주문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시켰는데 둘이서 3인분으로 충분히
든든하더라고요. 양이 진짜 많아요👍
제가 면쟁이어서 항상 고깃집 갈 때마다 밥은 안 시키고 면만 시켜서 고기랑 먹는데요. 근데 여기에 면이 없어서 섭섭했었는데 면이요? 그냥 필요 없어요ㅋㅋㅋ
먹다 보니 면 생각도 하나도 안 나고 뜨끈한 흰쌀밥에 따뜻한 된장찌개와 같이 먹다가 갓 구워진 돼지갈비랑 같이 먹으니까 배가 금방 든든해지더라고요 😊

 

밥이랑 즐겨 드시는 것도 좋지만
야채쌈에 파절이 곁들여서 돼지갈비에 마늘 하는 게 쌈장 푹 찍어서 올리면 이거야말로 진짜 금상첨화입니다👍
적당히 단짠단짠한 돼지갈비와 파절이, 알싸한 마늘의 궁합은 진짜 최고에요❣️비 오는 날 포스팅해서 그런지 돼지갈비나 또 생각나는 점심시간이네요😊

범일동 근처 가실 일이 있으시면 되지 숯불갈비 정말 강추 드려요❤️ 포스팅 보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주말, 맛있는 점심 드셨으면 좋겠어요.
포스팅 여기서 마칠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