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장유밥집 장유점심 무봉리 토종 순대국 (장유점)

써니네하우스 2023. 9. 30. 12:10
728x90

안녕하세요. 써니네 하우스입니다 :)

다들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정신없이 지냈더니 토요일이네요.

일요일이 하루 남은 것에 대하여 감사할 따름...ㅎㅎ...(월요일 출근자는 웁니다ㅠ_ㅠ)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김해 장유에 있는 무봉리토종순댓국 장유점입니다.

장유인근에 볼일 있다가 뜨끈한 국밥이 생각났었는데요.

지인이 장유에 정말 괜찮은 순댓국집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순댓국은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냥 돼지국밥 먹으러 가자 했는데 

자기 믿고 따라오라며 ㅋㅋㅋㅋㅋ반신반의하면서 따라갔답니다.

 

🏠주소 :  경남 김해시 내덕동 190-1
⏰ 영업시간 : 매일 08:00~23:50
✔전화번호 : 055-314-1819
🚘주차지원 : ⭕

건물 뒤편에 자체 주차장이 있어요.

가게 근처는 불법주차 단속을 하기 때문에

귀찮다고 갓길에 대지 마시고 꼭 자체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이용하세요.

여기 체인점인데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이더라고요.

경상, 강원, 충남, 충청, 서울 등등 체인점이 많이 있는 걸 보고 놀랬어요. 

사실 체인점이면 그 맛이 그 맛일 것 같아서 반신반의한데요. 지인이 체인점이라고 하길래

체인점은 별로야~!라고 하며 따라갔던 기억이 ㅋㅋㅋㅋ

네이버: 무봉리토종순대국 김해장유점

샛 노오~란 간판이 눈에 확 띄는데요.

국밥집은 보면 거의 빨간색 간판이거나 노란 간판인 것 같아요.

시선강탈 사정없어서 장난 아님ㅋㅋㅋㅋ

무봉리통종순대국 장유점은 

장유 전 지역 배달이 가능하다고 해요.

우천 시 또는 km마다 배달비는 변동이 있다고 하니

배달비 문의는 가게를 통해서 하셔야 할 것 같아요.

 

가게 오픈시간도 이른 시간 이어서 근처 사시는 분들

아침식사 못하시고 출근하시면 한 그릇 배 든든하게 채우시고 출근하셔도

될 것 같네요. 아침은 든든히 먹어야 좋잖아요 :)

메뉴판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가 있을 줄 알았는데

장유지점은 순대국 단일메뉴 판매 중이시더라고요.

지점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다른 지점은 육개장, 얼큰 순대국, 등등 다른 메뉴도 판매하시더라고요.

그래도 단일메뉴 하는 곳이 맛집이라잖아요 ㅋㅋㅋㅋ

아무리 체인점이더라도 지점마다 맛 차이는 확실히 난다는 사실!

토종순댓국 주문하고 기다려 봅니다 :)

주문하고 나면 찬도 금방 가져다주셨는데요.

항아리 두 개를 가져다주셨는데 

거기게 김치하고 깍두기가 들어있어서 

먹고 싶은 만큼 덜어먹으면 되니 좋았어요!

 

국밥집엔 양파랑 마늘이 없으면 섭섭하지요.

김치, 깍두기, 마늘, 양파, 고추 이렇게 주셨어요. 

국밥집은 김치랑 깍두기가 맛없으면 가기 싫은데

기다리는 동안 맛이나 봐야지 하며 맛봤는데

깍두기가 아삭 시원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테이블 왼편에는 소금과 들깨가루가 있었는데요.

순댓국에는 들깨가루를 팍팍 넣어야 맛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순대국 나오면 사정없이 팍팍 집어넣을 예정ㅋㅋㅋㅋ

순댓국은 잡내가 나서 못하는 집은

정말 별로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잡내가 뭐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잡내는 1도 찾을 수 없었고 

순댓국의 맛을 왜 이제 알았는지

정말 후회되더라고요.

진짜 너무 맛있음ㅋㅋㅋㅋㅋ

 

건더기는  고기+순대 같이 섞어서 나왔고요.

고기는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토종순대는 두 개? 정도에 찰순대 조금 섞어 있었어요.

 

국물은 시원  구수한 감칠맛이

먹는 내내 입안에서 맴돌기 바쁘고

거기에 깍두기나 김치로 입가심해주면

쭉쭉 들어가는 그런 맛이에요.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아쉬운 게 있었다면

피순대가 많이 안 들어있다는 점과

반찬이 셀프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국밥집 가면 보통 반찬 셀프로 많이 두시는데

일일이 달라하기도 미안하기도 하고

종업원 분들께도 반찬 더 달라고 하니까 

썩 좋아하시진 않으시더라고요.

 

그래도 순댓국은 처음 먹어봤는데

든든하게 배 채우고 정말 맛있게 잘 먹고 나왔답니다.

 

장유에서 점심식사나 든든한 한 끼 찾으신다면

무봉리토종순대국 장유점 꼭 가보세요.

완전 강추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