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 시청 대세박목살 곤드레밥 무조건 시키세요.

써니네하우스 2023. 10. 1. 13:32
728x90

안녕하세요
다들 추석 연휴 잘 즐기시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부산 시청 소소길에 위치한 박목살입니다.
간판에 박목살밖에 안 보여서 가게이름이 박목살인 줄만 알았는데 한자로 대세라고 적혀있네요:) 
어쩐지 지도첨부할 때 박목살이라고만 치니까 계속 안 나오길래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나 싶었는데 간판 보니까 대세 한자가 적혀있는 거 있죠 ㅋㅋㅋ
어쨌든 지도 첨부했으니 그만 :)
대세 박목살은 숙성고기 전문점이며 본점은 서울 영등포라고 하네요. 
 
🏠주소 :  부산 연제구 시청로 32번 길 15 대세 박목살
⏰ 영업시간 : 매일 16:00~24:00
일요일 : 16:00~23:00
✔전화번호 : 051-853-2614
🚘주차지원 : ❌

문제의 대세 박목살 간판입니다 ㅋㅋㅋㅋ
시청 소소길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매우 쉬워요.
가족 다 같이 모인 날이었는데 엄마가 막창을 먹고 싶다고 하시더라고요? 소소길에는 대부분 양곱창집만 있는데 막창집은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그럼 그냥 보이는 가게 아무 데나 들어가자 해서 소소길 보고 있는데 웬걸?
숙성고기 전문점인 박목살에서 입간판에 떡하니 막창도 판매 중이라고 홍보하고 계시라고요?
지나가다가 발견한 뜻밖의 개이득ㅋㅋㅋㅋ

추석 당일이어서 가게에 손님들이 안 계실 줄 알았는데
딱 한자리 말고 꽉 차있었던 거 있죠? 가게 내부도 좀 특이했어요. ㄱ자로 되어있어서 손님들도 가득 차있는데 내부를 찍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내부사진은 안 찍었어요.
원산지는 대부분 국내산인데 고춧가루와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두부만 수입산이네요 :)
메뉴판입니다. 고기종류 목살과 삼겹살이 있는데요.
초벌 해주셔서 그런지 고기의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네요. 고기도 다 초벌구이 해주셔서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참고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일찍 주문해야 빨리 나올 것 같아요! 
저희는 숙성 특 삼겹살 소 450g, 껍데기 1인분
곤드레밥 2인, 민물새우 촌된장찌개, 김치말이 냉국수,
지단 비빔국수 이렇게 시켰어요. 

기본 찬입니다. 촌에서 직접 가져오신다는 된장과 토하젓, 무장아찌, 파절임, 쌈무 이렇게 나왔는데요. 
가게 벽에는 소금은 7년 묵은 신안 천일염을 쓰신다고 되어있었어요! 소금은 오래 묵히면 묵힐수록 소금에 있는 간수가 빠지면서 소금의 맛이 매우 향상돼요. 7년이나 간수를 뺀 소금을 쓰시다니 대박이네요 ㅎㅎ
 
이날 손님은 가득 차있고 추석 명절 당일이어서 그런지 종업원분이 두 분 계시더라고요.
주방 담당하시는 직원 한분, 고기 구워주시는 직원 한분 이렇게 두 분이서 홀 같이 보시면서 영업하셨는데 찬 나오는데도 너무 오래 걸리고 아무리 초벌이라지만 30분 조금 안되게 기다렸던 것 같아요. 오죽하면 무장아찌에 소주 한 병 다 비웠을 만큼이었으니까요 :(

기다리다가 지쳐서 국수 먼저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국수는 20분 정도 지나니까 나왔어요.
우리 가족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기 바빴음ㅋㅋㅋㅋㅋ
김치말이국수가 시판 동치미국물에 김치만 넣은 느낌이 강해서 저는 별로,,,
오빠도 이거 좀 호불호 갈리겠다며 본인도 별로라 고함ㅋㅋㅋㅋ 뭐든지 잘 먹는 울 남펴니도 별로라고 한거면 진짜 말 다한거네요 ㅋㅋㅋㅋ울 엄마는 비빔국수 시어서 못 먹겠다 하고 면요리가 완전 총체적 난국 ㅋㅋㅋㅋ

블로그 후기를 좀 찾아봤었는데 박목살 막창 후기는 거의 없었더라고요.
그래서 최초로? 적어봅니다ㅋㅋㅋ
돼지고깃집에서 판매하시는 막창이라 사실 크게 기대 안 했지만 저는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막창 좋아하는 울 엄마도 잡숴보시더니 막창 깔끔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주부 9단이 맛있다고 하는 거면 진짜 맛있는 거임ㅋㅋㅋㅋㅋ
 
초벌 해서 나온 삼겹살도 꽤나 괜찮았어요 !
몰랐는데 박목살 나름 유명한 고깃집이더라고요.
아까 말씀드린 간수 쫙~뺀 천일염에 
초벌해서 나온 삼겹살을 콕 찍어먹으면
육향은 육향대로 입에 쫙 펴져서 감칠맛은 두 배가 되는 그런 맛이었어요. 

소문 -난 만큼 맛도 있었고 같이 나온 껍데기도 고소하고 쫀득했어요. 껍데기는 지방층을 너무 제거하고 순수 껍데기만 구우면 나중에는 질겨져서 잘 씹히지도 않고
딱딱해져서 결국 남겨서 버리게 되는데요.
여기는 약간의 지방층까지 같이 주시다 보니
쫀득함은 배가되고 고소한 맛이
입안에 가득 퍼져서 너무 좋더라고요 :)

식사를 어느 정도하고 나니 민물새우가 들어간 촌된장찌개와 곤드레밥이 나왔습니다.
박목살은 곤드레밥이 유명하다던데 이거 진짜 별미 었어요. 밥에 같이 섞어먹는 간장베이스의 양념장도 같이 주셨는데 그냥 맨밥만 먹어도 정말 맛있을 만큼 맛있게 먹었어요. 박목살 가면 면종류 시키지 마시고 된장찌개에 곤드레밥을 꼭 시켜서 드세요! 개인적으로 양념장도 정~말 맛있지만 구수한 된장찌개에 곤드레밥 드시는 거도 정말 강추드립니다👍
 
고기도 맛있고 고기 못지않게 유명한 곤드레밥과 된장찌개까지 완벽했지만 사이드 메뉴가 간이 영 안 맞아서 다소 아쉬운 면이 있었고 명절 연휴여서 그런 것 같이 보였지만 직원분들 응대가 느린 점과 초벌 해서 나오는 고기라지만 30분 정도 기다릴 만큼 너무 늦게 나온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었다는 점 
 
시청 박목살 가시게되면 곤드레밥과 고기드시면 정말 환상적이에요 ! 저는 연휴지나고 평일에 다시한번 가보려고요 :) 그럼 남은 연휴도 꿀 연휴 되시길 바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