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동래 곱창 대양곱창

써니네하우스 2023. 10. 4. 15:21
728x90


안녕하세요 써니네하우스입니다😊
긴 연휴가 지나서 이제 일상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
오랜만에 출근 하려고 하니까 무지힘드네요,,ㅋㅋㅋㅋ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지하철1호선 동래역 인근에 위치한 대양곱창 입니다.

🏠주소 :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179번길 27 1층, 2층
⏰ 영업시간 : 매일 16:00~01:30
✔️전화번호 : 051-554-9932
🚘주차지원 : ❌
지하철역 동래역 2번출구에서 가까워서
대중교통을 이용 하시는 게 좋아요👍

친구들이 동래에 있다고 하길래 먼저 한잔 하고 있는다고 얼른 오라고 하더라고요. 휴가날에 즐겨야 된다며,,ㅋㅋㅋ
(나는 공휴일 날 다 일했다 이것들아😭😭)
저는 막창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어요. 여기 위치가 알고 보니 저번에 제가 가본 적이 있는 미미섬 골목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골목에 위치 해 있지만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간판이 큼지막하게 잘 보여서 헤메지는 않으실 것 같아요👍

메뉴판은 벽에 부착되어 있었는데요.
글씨가 큼지막해서 눈에 잘띄니까 좋더라고요ㅋㅋㅋㅋ
건물이 1층과 2층이 있다고 하였는데 제 친구들은 일층에 있었어요. 내부는 만석이여서 사진은 따로 찍지 못했어요.
기본찬은 선지국과 막창 소스, 마늘,쌈장, 야채쌈 이렇게 주셨어요. 친구들 보다 늦게 도착하다 보니 다들 먹고있어서 반찬 사진은 따로 못찍겠더라구요😭
(여기서 소심한 i 티가남,,ㅋㅋㅋㅋ)
기본 찬으로 내어주신 선지국은 은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선지국을 굉장히 좋아해서 엄청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반반구이 각각 2인분씩 시켜서 토탈 4인분 입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죠? 구워져서 나온거라고 하셨지만
바싹 구운게 맛있다는 친구들의 말에 바싹 구워질때까지 기다렸다가 먹었어요 😎

제가 돼지 막창을 여태 안 먹었던 이유는 옛날에 한번 먹다가 누린내에 완전 기겁식겁한적이있어서 안먹은지 한10년?,,가까이 됐는데요.
기겁한번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멀어지더라고요ㅋㅋㅋ
(진짜 그때 입안에서 곰팡이 핀줄 알았어요 🤣🤣)
돼지막창은 비릿한 맛이나면 먹기 싫어 지는데 돼지 막창 싫어하는 저도 먹어 보니 잡내 없이 맛있더라구요😊
드디어 집나간 막창 본연의 맛이 돌아옴요ㅋㅋㅋㅋㅋ
소금 구이는 양념이 없다 보니 막창 그 자체의 고소한 맛 그대로 느껴졌고 양념 막창은 달콤한 맛 보다 매콤한 맛이 더 있었지만 저는 오히려 이 양념 맛이 막창이랑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달달하면 조금 물리는데 매콤한 양념구이가 맵기도 딱 적당해서 손이 자꾸 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양념이든 소금이든 막창 먹는데 물리지도 않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알고보니  대양곱창은 체인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부산에서 꽤나 유명한 체인점이라고 하던데 막창을 즐겨 먹지 않다보니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됐어요😅

구이가 질릴때쯤 슬슬 칼칼한 전골로 넘어가줘야죠?
대양곱창의 장점은 돼지막창을 먹고나면
곱창전골까지 한자리에서 바로 해결이 된다는 점.

들깨가루 팍팍 들어갔고 넉넉한 당면사리까지 👍
곱창전골 건더기는 대창도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볶음밥까지 먹어줘야지 완벽하게 마무리 한건데
배가불러서 볶음밥까지는 먹지 못했다는 슬픈 소식😭

구이류에 전골까지 한자리에서 해결 가능하고
전골류에는 사리까지 추가가 가능하니
1차, 2차 가기 애매하실때는
동래 대양곱창 방문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