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한우맛집 가족외식 추천 호포갈비 문현점

써니네하우스 2023. 10. 5. 16:23
728x90

안녕하세요. 써니네 하우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가 오래전부터 다녔던
한우 맛집 호포갈비인데요.
부산에 호포갈비는 문현점과 호포점이 있는데
오늘은 문현점으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문현점이 있는줄 몰라서 집에서 멀리 있는
호포점만 이용했었는데
알고 보니 문현동에 따로 있더라고요?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이 아무래도 좋다 보니
자연스럽게 호포점이랑은 멀어지게 되더라고요,,ㅎㅎ
 
🏠주소 : 부산 남구 우암로 359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설날, 추석 당일만 휴무 / 그 외 정상영업
✔전화번호 : 051-639-9200
🚘주차지원 : ⭕ 
자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에는
위치가 애매해서 자차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호포갈비 문현점 자체가 건물이 매우 크다 보니
주차장 또한 매우 큰 규모인데요.
예전에는 주차 관리해 주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지금은 그만두셨는지 안 보이네요.
얼핏 봤을 때는 50대~70대 정도까지 주차 가능해 보였어요. 비오는날 방문 하신다면 안쪽으로 주차 하세요.
안쪽으로 주차하시면 비 덜맞아요ㅋㅋㅋ

식육식당이어서 1층에서 고기를 구매하셔서
2층으로 들고 가시면 되는데요.
 
구이류는 소고기, 돼지고기 등등 다양하게 있지만
2층에서는 돼지고기는 구워 먹을 수 없다고 해요.
 
한우는 당일 도축한 고기만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당일 도축을 원칙으로 하시니
조금이라도 더 신선한 고기를 먹을 수 있겠죠?
 
호포갈비는 돼지고기도 저렴하게 판매하셔서
식사하고 나서 다시 한번 1층에 들려서
돼지고기 또는 불고기용 고기도 종종 사갔었어요:)
 
호포갈비는 식육식당이지만
갈비탕만 드시러 올정도로 갈비탕 또한 맛집인데요.
엄청 큰 갈비탕 한팩에 12,000원에 판매하시고 계세요.
넉넉하게 2~3인분 양이어서
갈비탕도 사가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한우 쇼핑이 끝났으면 2층으로 올라가야겠죠?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무릎 안 좋으신 어르신들이 가기 참 좋아 보이더라고요.
내려오는 에스컬레이터는 없어서
걸어 내려와야 하지만요.
 
1층 내부에는 알리커피도 있는데
2층에서 식사 후 영수증 지참 해서 가시면
커피, 음료, 아이스크림을 할인된 가격에 드실 수 있으니
이점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알리커피 바로 옆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모시고 갔을 때에는
내려오실 때 계단 이용하지 마시고
엘리베이터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식육식당답게 규모가 굉장히 크죠?
테이블 간격도 널찍해서 굉장히 좋고
개별룸도 있어서 모임이 있을 때 가시는 거도 좋을 것 같아요.
또 어르신 고희연 또는 소규모 돌잔치 할 때
호포갈비에서 많이 찾으신다고 해요.
얼핏 봤을 때 입구에 아기 돌상 차림비가 7만 원?이었던 것 같은데 가격도 나름 저렴하고 요즘은 돌잔치 크게 안 하니까 가족끼리 소규모로 하고 싶을 때는
형식적인 뷔페보다 호포갈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가게에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좋은데요.
좌식도 있고 테이블도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온 집은 좌식이 편해 보이더라고요.
가게 중앙에는 연못처럼 꾸며놔서 그 안에 물고기도 있었는데요. 커다란 연못처럼 꾸며놔서 그런지 참 이쁘죠?
아이들이랑 같이 오신 집은 카운터에서 
물고기 밥 달라고 하면 주시더라고요.
아이들 밥은 안 먹고 물고기 밥 주기만 바쁨ㅋㅋㅋ
*물고기 밥이 담긴 컵은 카운터에 다시 반납해드려야 합니다:)

저는 안창살, 갈빗살, 업진살 이렇게 샀아요.
투쁠은 아니지만 가격도 한우 치고 꽤나 저렴하고 
질도 좋아서 저는 한우 먹을 때마다
항상 호포갈비 문현점을 오는데요.
이날은 개천절이어서 손님이 꽉꽉 차 있을 줄 알았는데
널널할 정도로 손님들이 별로 안 계시더라고요.
손님 이렇게 없는 거 처음 봤어요 ㅋㅋㅋㅋ

기본 찬입니다. 샐러드, 쌈야채, 양파절임, 파무침, 배추물김치, 각종장아찌, 연두부 이렇게 주셨는데요.
예~전에는 명이나물도 같이 주셨는데 
이제 명이나물 안 주시는 게 좀 섭섭하네요.
명이나물에 고기 싸 먹으면 참 맛있는데,,
그래도 호포갈비 기본 찬 맛있어요 :)

첫 번째로 구워 먹은 건 안창살입니다.
고기 부위마다 순서대로 구워 먹는 법이 있다던데
저는 그런 거 모릅니다ㅋㅋㅋㅋ
집히는 거 아무거나 구워 먹는 스타일이라 하하하하
 
호포갈비가 또 육회 소스가 기가 막히거든요!
그래서 호포갈비 갈 때마다 육회는 꼭 사서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육회 포기하고 고기로 조지자 라는 마음에
고기 세팩을 골랐는데 탁월한 선택을 했음에 뿌듯하더라고요. 양 많이 못 드시는 분들은 고기 한팩 반에
(갈빗살 있는곳 가면 반팩짜리 있어요)
육회 이렇게 해서 드시면 딱입니다.
저희 부부는 워~낙 대식가라서 세팩에 공깃밥, 냉면 쌉 가능이라서 3팩 먹었어요 히히
 
안창살 마블링 장난 아니죠?
입안에서 고기가 녹아 내려서 첫 스타트 너무 좋았고요.

두 번째는 업진살입니다.
업진살은 처음 사봤는데 고기 결이 눈에 확 띄어서
퍽퍽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날 저희 부부 원픽은 업진살이었어요.
굉장히 쫄깃하고 입에서 사르르 녹는데
눈이 빙글빙글 돌정도로 진실의 미간이 절로 나오는
그런 맛입니다 ㅋㅋㅋㅋ
업진살 완전 추천!!!!

업진살 다 먹고 갈빗살 구울 때쯤
물냉면과 공깃밥을 주문했어요.
저는 완전 고깃집 가면 무조건 면 먹고 남펴니는 무조건 밥을 시켜요. 둘 다 탄수화물 중독ㅋㅋㅋㅋ
근데 안온사이에 물냉면 양이 좀 작아진 느낌,,ㅠㅠ
원래 저 정도로 작진 않았는데 오늘따라 굉장히 작아 보이는 이유는 뭐죠?ㅠㅠ
그래도 고기 올려서 한입 하니까 맛은 있네요 히히😊

고기 잘 굽는 울 남펴니
고기 앞에 안 쌓아 줘도 된다니까
여자는 소고기 많이 먹어야 한다며
산더미처럼 쌓아주기 시작하는 울남펴니입니당❣️❣️
말 참 이쁘게 해서 고맙고 이쁘단 말이죠 히히
(뜬금없는 깨알 남편자랑ㅋㅋㅋㅋ)

갈빗살로 마무리하고 나서 
알리커피 가서 아이스크림이랑 커피 한잔 하자고 했는데
바늘로 배 스치면 배가 곧 터질 것만 같아서
오늘은 알리커피 포기했습니다ㅋㅋㅋㅋ
 
여러분들 알리커피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진짜 짱짱 존맛이니까 저처럼 배터질정도가 아니시다면
아이스크림 후식으로 꼭 사드세용 힣
오늘의 포스팅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