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 시청 맛집 마산 아구찜 여기 왜안가?

써니네하우스 2023. 10. 6. 19:04
728x90

 안녕하세요. 써니네 하우스입니다.

오늘은 엄마랑 시청 온 김에

뭐 먹지? 하다가 두루치기 먹으러 가자 

해서 걸어가는 길에 

웬 아구찜집이 있더라고요?

 

문도 열어져 있길래 내부 보니까

어르신들로 가득하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고 제가 엄마한테

"엄마 여기는 찐이다 여기 가자"

라고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

 

결론 먼저 말씀드린다면

입맛 엄~청 까다로운 우리 엄마도

맛있다고 극찬한 집!

까다로운 주부9단 저희엄마가

극찬할 정도면

얼마나 맛있는지 알겠죠?

알고 보니 시청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노포맛집이더라고요:)

그래서 어르신들도 꽤나 많으셨나 봐요!

 
🏠주소 : 부산 연제구 월드컵대로 145번길 90
⏰ 영업시간 : 매일 10:30~21:30
✔️전화번호 : 0507-1437-7110
🚘주차지원 : ❌

시청역 7번 출구에서 도보 337m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하셔야 해요.

 

아구찜 맛집 보면

거의 다 간판이 마산아구찜으로 되어있던데

마산이 아구가 유명한가 봐요?

간판 오른쪽에 보면 커다란 아구 사진이 있는데

완전 시선강탈ㅋㅋㅋㅋ

메뉴판입니다.

아구찜, 아구수육, 대구뽈찜 이렇게 메인으로 있었어요.

사리도 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요.

메뉴판에는 없지만 아구탕도 판매 하시고요.

가격은 만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어떻게 알았느냐?

어르신 한분 들어오셔서 아구탕 얼마냐니까

직원분께서 만원이라고 하신 소리 들었어요 낄낄

 

저는 아구찜 소자 주문했고요.

맵기는 순한 맛 / 중간맛 / 매운맛 이렇게 있었는데

저희는 중간맛으로 픽!

평일 점심때 방문했는데도 테이블에 자리가 꽤나

많이 차있더라고요.

낮에 오셔서 반주 겸 식사하시는 

어르신들이 꽤나 많으셨어요.

테이블마다 소주 한 병 없는 자리가 없었어요 ㅋㅋㅋ

 

평소에는 웨이팅까지는 아니지만

항상 만석이 될 만큼 자리가 없다고 하던데

평일 점심이어서 그런지 자리가 그래도 조금씩은 있네요:)

손님이 조금 계셔서 그런지 기본찬이 조금 늦게 나왔어요.

아구찜과 어울리는 반찬들로 알차게 나왔는데요.

다시마쌈이 나온 게 신의 한 수!

기다리는 동안 액젓에 쌈 찍어먹으니까

굉장히 별미더라고요:)

엄마랑 반찬 몇 개  맛보고 나니

아구찜 등장!

사진상으로는 양이 좀 작아 보이지만

소자여도 양이 굉장히 푸짐했습니다.

 

아구살이 마지막에 4개 정도 남았었는데

진짜 아까워서 억지로 꾸역꾸역 먹었네요ㅋㅋㅋ

 

콩나물도 아삭함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식감이 굉장히 좋았고

아구살도 통통하니 먹을 게 많아서

신선한 미나리에 아구살 발라서 한입 하면

진짜 존맛 그 자체....

아구찜 맛집 찾으시면 그냥 아묻따

여기로 가세요...

저도 엄마가 아구찜 좋아해서 간 거지

평소에 아구찜 돈 주고 사 먹지도 않는 제가

이렇게 말한 거면 진짜 말 다한 거예요 ㅋㅋㅋㅋ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역시 노포맛집인 데는 이유가 다 있나 봐요.

배만 안 부르면 사리도 추가해서 먹고

양념에 밥 좀 비벼먹고 싶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밥도 반 넘게 남겼네요ㅠㅠ

이 집은 양념이 진짜 치트키입니다 조오온맛탱 진심

 

엄마랑 저랑은 불닭볶음면도 잘 먹어서

딱 기분 좋게 먹은 정도였어요.

아귀찜은 매콤하지 않으면 밍밍해서 저는 별로더라고요.

감칠맛도 덜한 기분?

맵기가 중간맛이었지만 제 입맛엔 살짝 매콤했고요.

중간맛이더라도 맵찔이신분들에게는

조금 매울 것 같아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순한 맛으로 드시거나

중간맛보다 조금 덜하게 해달라고 요청을

따로 하셔야 할 것 같아요.

 

부모님 모시고 식당 찾으시는 분들

여긴 부모님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맛집입니다:)

아구찜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다음에 여기 꼭 가보세요.

내돈내산 완전 강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