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 연산동 고등어회를 이가격에? 고등어다찌

써니네하우스 2023. 10. 9. 14:22
728x90

안녕하세요 써니네 하우스입니다.

 고등어회가 먹고 싶다는 친구의 말에

찾아보다가 연산동 고등어다찌가 생각나서

가보게 되었는데요.

 

 고등어다찌는 연산동에서

꽤나 오래된 가게인데 

가본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고등어다찌는 활고등어회 전문으로 하는

고등어회 맛집입니다:)

 

 

🏠주소 : 부산 연제구 고분로 31번 길 42

⏰ 영업시간 : 매일 16:00~01:00  
✔전화번호 :  051-853-9374

(전화해서 자리 있는지 여쭤보고 가세요)
🚘주차지원 : ⭕ 


<주차장 안내> 

건물 대각선 맞은편 주차장 1시간 무료

 

 

네이버:고등어다찌

사장님께서 통영에 직접 내려가셔서 살아있는

싱싱한 고등어를 직접 공수해오신다고 해요,

 

고등어는 성격이 급해서 

잡혀 올라오는 순간 죽는다고 해요.

그래서 살려서 오는 게 굉장히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가게 내부와 외부에 싱싱한 고등어가 있는

수조가 하나씩 있었는데요.

살아있는 고등어가 보이는 수조를 보니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고등어다찌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어요.

(화장실도 2층에 있어요)

제가 갔을 때 1층은 만석에

화장실 갔을때 2층 좌석 쪽은 불을 꺼두셔서 

사진을 따로 찍지 못했지만

2층은 프라이빗하게 되어있어서 

모임으로 즐길 수 있게 잘 되어 있더라고요:)

 

저희는 이미 1차를 배부르게 먹고 온지라

세트 2번인 고등어 회 2인분+고등어양념구이 세트를 주문했어요.

사장님께서 네 명이서 먹기엔 양이 작다고 하셨는데

저희는 배가 부를 만큼 불러서

괜찮다고 했답니다:)

 

주문하고 나면 밑반찬이 빠르게 나옵니다.

묵은지, 리코타치즈샐러드, 새우장, 각종 절임류, 양파절임, 죽 

이렇게 나왔는데요.

리코타치즈샐러드는 리필이 안되고

새우장은 리필이 한번 된다고 해요. 

새우장 간이 짜지도 않고 딱 맞아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

주문하고 나면 고등어회가 금방 나오는데요.

싱싱함을 유지시키기 위해

아이스팩 위에 고등어 회를 올려 주셨어요.

 

고등어회는 잘못 먹으면 굉장히 비린데요.

비린맛은 찾아볼 수 없고 

확실히 싱싱해서 그런지

기름기가 오른 느낌이 가득하죠?

 거기에 쫄깃하고 고소한 느낌이 가득해서

다른 생선회와 다른 매력이 있는

고등어 회였답니다.

고등어회 먹고 나면 고등어 초밥도 주셨어요.

세트메뉴여서 고등어회랑 고등어구이만 주시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초밥, 탕, 튀김, 참치조림류를 주시더라고요?

(사장님 남는 게 있으신지 의문...)

고등어초밥은 같이 간 

동생이 싹쓸이했답니다.

잘 먹는 거만 봐도 배부른 이 느낌ㅋㅋㅋ

고등어 회를 어느 정도 먹고 나면

고등어구이도 가져다주시는데요.

집에서 팬에 기름 두르고 굽다 보면 

기름기 때문에 물릴 때도 있는데요.

 

여기는 오븐에 구우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기름기가 쪽 잘 빠졌고

그렇다고 해서 고등어 살은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게 잘 유지되어 있어서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양념자체도 너무 자극적이면 

고등어 본연의 맛이 묻힐 수 있는데

자극적이지 않아서 저는 좋더라고요 :)

먹고 있다 보면 종업원 분께서

끊임없이 가져다주시는데요.

슬슬 먹다가 지칠정도 ㅋㅋㅋ

 

참치조림과 새우튀김입니다.

참치조림은 무가 푹 익어서 

배만 안 부르면 공깃밥 한 공기에

밥 비벼서 먹고 싶을 만큼

감칠맛이 확 도는 맛이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새우튀김도 금방 튀겨 나와서 그런지

바삭바삭하게 잘 먹었어요:)

 

계속 먹으면서 느낀 점이

가격은 저렴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 느낌이라

음식 하나하나에 신경 쓰시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세트메뉴 열심히 즐기고 나니 

마지막 음식은 뜨끈한 탕이었는데요.

바로 지리대구탕입니다.

이거 국물이 시~~~ 원해서 계속 손이 가는데요.

탕요리 나오면 마무리하고 일어나야 하는데

시원한 국물맛에 마무리 못하고

결국 술 한병 더 시켜 먹게 되더라고요:)

술을 오히려 더 시키게 되는 대참사가 일어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오게 되시면

 속 안 채우고 와도 될 만큼 

구성이 정말 알차고 

사장님이 이렇게 판매하시면

남는 게 있으실까 생각하게 될 정도로

맛과 가성비 모두 사로잡은

연산동 찐맛집 인정 할만한 곳에요.

 

연산동 고등어다찌

완전 강추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