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양정 밥집 양정 돈가스 최고당돈가스

by 써니네하우스 2023. 8. 2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밥집은
양정에 위치한 최고당 돈가스입니다

가족끼리 돈가스 이야기가 나와서
원래는 투툼왕돈가스를 가려고 했으나
막상 도착하니 가게 문이 닫혀 있더라고요
(영업시간 검색까지 하고 갔는데 말이죠..)

 

🏠부산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906 나동 1층 최고당 돈가스

양정역 2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 11:00~20:30
라스트오더 :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전화번호 : 051-853-2205
🚘주차지원 ❌

어디 가지 생각하다가
순간 머릿속에서 지나가다가 봤던
양정 최고당 돈가스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

 

가게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키오스크 기계가 따로 있습니다
저는 키오스크가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다만 젊은 사람들한테는 편하지만
연세 있으신 어르신들이 오시면
다소 불편할 거 같긴 하네요

가게 이름이 당으로 끝나다 보니
키오스크 기계 위에도 당으로 끝나네요
‘주문은 셀프당’
가게 이름이 최고당으로 끝나서 그런지 센스 있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메뉴판입니다
돈가스집이니 당연히 돈가스가 주 메뉴겠죠?
저희는 세트 메뉴로 다 시켰어요
안심가스+냉메밀
안심가스+쫄면
생등심돈가스+ 파가락국수
고구마치즈돈가스+냉메밀
이제 와서 보니 많이도 시켰네요
민망🤣

가게 인테리어가
화이트&핑크톤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여서 좋았어요
그리고 곳곳에 초록 초록 한 식물들로 포인트를 줘서
가게가 생기 있는 느낌도 들더라고요
좌석은 4인석이 8 좌석, 2인석이 2 좌석 있어서
총 10 좌석이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는 동시에 조리를 해 주시는데
셀프 코너 옆에 주방은 오픈 키친이어서 좋았어요
음식도 금방금방 나오길래 놀랬어요
빠른 거 좋아요👍

간혹 돈가스를 커팅하게 되면
덜 익은 것 마냥 고기가 붉은빛을 띄게 되는데요
이건 덜 익은 것이 아니고
신선육에만 있는 마이오글로빈이라는
붉은 색소 물질 때문이라고 해요
자세히 적어 두신 사장님 덕분에
오해하지 않고 드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가게 내부에 이렇게 적어두신 센스 좋아요😁

셀프 코너에는 물, 휴지, 장국, 이쑤시개가 있습니다
정수기 위에 작은 쟁반까지!
사장님이 작은 배려가 돋보이는 순간이에요 👏

안심 가스와 쫄면 세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 하니 괜찮았어요
쫄면 간도 딱이었고
돈가스도 적절하게 잘 튀겨졌더라고요


소스는 돈가스 기본 소스와 매운 소스를 같이 주셨는데요
돈가스만 먹으면 느끼할 수가 있는데
매운 소스가 같이 있으니까
저는 매운 소스에 손이 많이 갔어요

안심 가스와 냉모밀 세트입니다
냉모밀 국물...진짜 너무 작게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밀면집 물 비빔인 것 마냥
국물이 너무 심하게 작더라고요

사장님한테 국물 조금만 더 주시면 안 되냐고
여쭈어봤더니 팩으로 나오는 거라서
리필은 안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면은 그래도 다 잠겨야 먹는 맛이라도 나는데
비빔도 아닌 것이 물도 아닌 것이..
냉모밀 그리고 너무 달아서 별로였어요

고구마 치즈 돈가스와 냉모밀 세트입니다
고구마 치즈 돈가스는
어디 가나 평타 이상은 하는 거 같아요
달달한 고구마무스와 치즈의 조합은 국룰이죠👍

여기도 보시다시피
냉모밀 국물이 거의 안 보이지요?😢
받자마자 바로 찍은 사진이라 손도 안댔어요
냉모밀을 저렇게 주시는 건
진짜 이건 너무 했다 싶더라고요

차라리 돈가스 두 개를 먹지
다시는 세트 메뉴는 안 찾게 될 거 같아요

생 등심 돈가스와 파가락국수세트입니다
사실 얼마 전 오사카 다녀왔을 때
우동에 파(네기) 추가해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포스팅 따로 했어요-오사카 카스야우동)
거기 네기우동을 먹어서 그런지
파가 많다고 느껴지진 않더라고요 ㅋㅋㅋㅋ

우동 국물도 그냥 시판 느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느낌이었어요

아 그리고 여기 김치 없어요
피클은 너무 물렁물렁해서 손이 안 가더라고요
업주 입장에선 별거 아니라고 생각을 되실 수도 있겠지만
손님 입장에서는 작은 부분 이더라도
이런 거 좀 보완 됐으면 좋겠네요😢

여기는 퇴식구도 따로 있더라고요
셀프주문은 그렇다 쳐도 퇴식구까지 있는
가게는 첨 봄 ㅋㅋㅋㅋㅋ
처음부터 끝까지 다 셀프였어요

양은 딱 그 가격만큼이었고
가성비가 좋은 거 같기도 하지만
모든 것이 다 셀프여서 살짝 애매하네요
솔직히 재방문은 안 하게 될 거 같아요

728x90